불당이 아껴둔 자리에,
다시 없을 49층 랜드마크
Prestige Landmark
HOBBYEN
현대건설, 신불당지구에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공급…7년 만의 신규
부동산 시장의 관망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공급이 뜸했던 지역의 신규 주거상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2월, 2019년 이후 공급이 없던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에 선보인(2022년 8월) ‘과천청사역 한양수자인’ 오피스텔은 최고 9.11대1을 기록했다.
파이낸셜뉴스
‘신불당지구’ 7년 만의 공급,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부동산 시장의 관망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공급이 뜸했던 지역의 신규 주거상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는 분위기다. 구축 단지에 비해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데다가 최신 주거상품인 만큼 입주 후의 주거만족도가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113~119㎡ 총 7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 지역은 희소성이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불당동은 2017년 이후 아파트 공급이 전무해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향후 2027년 8월 입주 시에는 최신 주거 상품으로 더욱 두각을 나타낼 전망이다. 단지는 생활권에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수도권지하철 1호선)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와 음봉로, 백석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교통 호재도 갖추고 있다. 아산시 인주면에서 천안시 목천읍 총 28.72km를 잇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또한 경부선 천안역과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 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며 본궤도에 올랐다. 여기에 지난 10월 천안역을 시종착역으로 하는 GTX-C 연장선 타당성 조사 및 기술 검토도 완료돼 GTX-C 노선 천안 연장 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천안시는 밝혔다.
새전북신문
삼성세권 대표 단지,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분양 중
현대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113~119㎡ 총 7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천안 불당지구에 위치해 편리한 주변 생활 인프라 시설을 누릴 수 있으면서도, 지역 내 최고 층수(49층)를 자랑한다.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은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반경 3km 이내)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천안캠퍼스 등이 위치하고, 백석농공단지 등의 대형 산업단지도 가까워 풍부한 주거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사업지 인근으로는 미래형 자동차 부품산업 특화 지역 육성을 위한 ‘천안아산 강소특구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하여 아산탕정택지개발지구와 불당지구에 들어서는 R&D 창업?융합지구에는 제조기술융합센터 건립과 연계해 강소특구 캠퍼스가 구축된다. 단지는 생활권에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수도권지하철 1호선)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와 음봉로, 백석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NEWS1뉴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오피스텔' 분양 중
23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충남 천안 일대에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 113~119㎡ 총 730가구로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은 출퇴근 가능한 거리인 반경 3㎞ 이내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천안사업장 등이 자리잡고 있다. 백석농공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와도 가깝다. 또 인근에 미래형 자동차 부품 사업 특화 지역 육성을 위한 '천안·아산 강소특구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데일리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분양
단지는 지하 7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113~119㎡ 총 7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호실 남측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전 호실 4-bay 판상형 구조를 택했다. 또 2.4m(우물형 천장 2.55m)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호실당 1.87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갖췄다. 게스트 하우스, 스카이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 외 피트니스, 스크린골프 등의 시설과 키즈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서을 갖췄으며 인근에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수도권지하철 1호선)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 또한 가능하다. 음봉로, 백석로 등의 도로도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아산시 인주면에서 천안시 목천읍 총 28.72km를 잇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 예정이며 불무초등학교, 불무중학교 등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딜라이트
부동산 가치 높은 '삼세권' 단지,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분양 중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삼성그룹 계열사 인근 지역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삼성그룹 계열사가 있으면 소득수준이 높은 고용 인구를 지역으로 대거 유입시켜 지역 경기를 활성화 시키고, 이는 지역 부동산 가치를 크게 끌어올리기 때문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의하면, 올해 11월 경기 평택시에서 공급한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디에트르 리비에르’는 132가구 모집에 4449건이 접수되면서 33.7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단지가 위치한 평택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부지가 조성돼 있다. 같은 해 1월,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서 공급한 ‘천안 성성 비스타동원’도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가까운 단지로 평균 16.8대 1의 두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일원에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113~119㎡ 총 7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천안 불당지구에 위치해 편리한 주변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지역 내 최고 층수(49층)로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은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반경 3km 이내)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천안캠퍼스 등이 있고, 백석농공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고 있다. 출처 : 딜라이트닷넷(https://www.delighti.co.kr)
※본 사이트의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공 시 다를 수 있습니다.
온라인대행 : (주)아이엠플러스 | 사업자등록번호 : 275-81-00393 | 대표 : 정상규
COPYRIGHTⓒ 힐스테이트. ALL RIGHT RESERVED.